어떻게 미루는 걸 피할까

1.
왜 당신이 일을 미루는지 생각하라: 과제에 실패할까 두려운가? 완벽주의자인가 또는 단지 모든 작은 요소들이 제자리에 있어야 일을 할수 있는 건가? 쉽게 주의가 흐트러지는가? -> 실패의 두려움도 있지만 대부분이 주의를 흐트리는 유혹에 빠진다

2.
크고 어려운 과제를 여러개의 보다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라. 한 조각씩 나누어 처리하라 -> 작게 나누어도 일단 실천은 주저한다

3.
마감 시각을 정하라. 그리고 마감시간을 기준으로 다시 당신만의 마감 일정을 정하라. 예를 들면 다음 한시간동안 몇페이지 읽기 식으로
-> 마감시각은 더욱더 자신을 위축시키기도 한다.

4.
긴 시간 대신에 작은 블럭의 시간 단위로 일하라. 한두시간동안 열심히하고 중간중간 휴식시간을 분배하라 -> 이건 일단 오케이. 한번에 주욱하기 힘든것도 많으니

5.
크고 복잡한 과제의 가장 쉬운부분 부터 시작하라. 예를 들면 논문을 쓰고 있다면 서론은 쓰기 어려우니, 일단 본문 부터 쓰기 시작한다 -> 오케이

6.
다른이의 도움을 구하라. 당신의 가족, 친구들, 동료들에게 특정 과제를 정해지 시간까지 끝내겠다고 다짐하거나 당신 스스로 조정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 못지키면 못쓸인간 되는 수도 있다.

7.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소를 없애거나 집중할수 있는 곳으로 옮겨라. 텔리비전, 전화기, 라디오등 당신을 산만하게 만드는 것들을 꺼라 -> 이게 키다. 일단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 숨어 들어야 생산적인 일을 할수 있다. -_-;;;

------------------------------------------

How To Stop Procrastinating

Step1

Think about why you procrastinate: Are you afraid of failing at the task? Are you a perfectionist and only willing to begin working after every little element is in place? Are you easily distracted?

Step2

Break up a large, difficult project into several smaller pieces. Tackle each piece separately.

Step3

Set deadlines for completion. Try assigning yourself small-scale deadlines ' for example, commit to reading a certain number of pages in the next hour.

Step4

Work in small blocks of time instead of in long stretches. Try studying in one- to two-hour spurts, allowing yourself a small break after each stint.

Step5

Start with the easiest aspect of a large, complex project. For example, if you're writing an academic paper and find that the introduction is turning out to be hard to write, start writing the paper's body instead.

Step6

Enlist others to help. Make a bet with your family, friends or co-workers that you will finish a particular project by a specified time, or find other ways to make yourself accountable.

Step7

Eliminate distractions or move to a place where you can concentrate. Turn off the television, the phone ringer, the radio and anything else that might keep you from your task.

미루는 습관 버리기. 요즘 직장인들의 화두 중 하나인데요. eHow라는 미국의 지식정보 사이트(www.ehow.com) 에서는 위와 같은 7가지 단계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큰 일을 작게 나누고 각각의 데드라인을 정한 후, 작고 쉬운 것부터 시작하되, 자신이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남들에게 공포하라' 정도입니다. 물론 왜 자꾸 미루게 되는 지 근본적인 원인을 생각해 보고, 이런 원인이 되는 방해물은 치우고 자신에게 특히 집중이 잘 되는 곳에 가서 일을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혹시 지금 자꾸 미루게 되는 중요한 일이 있다면 이 7가지 단계를 실천해 보세요. 오늘부터 당신의 나쁜 습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미루는 습관을 멈추게 하는 방법|작성자 강대리

,